TIL day 42

2025. 2. 18. 20:09·TIL

1. 알고리즘


오늘 오전에는 알고리즘 수업 내용 정리를 진행하였습니다.

  • 정리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부분은 max_element와 min_element를 string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 기존에 배열에 있어서 가장 큰 수나 작은 수를 찾을 때 사용해 본 함수이지만 string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예를 들어, "bcazd" 이런 string이 있을 때 max_element를 쓰면 "z" 를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88

 

알고리즘 관련 함수 2 + 코테 Tip

1. 최대값 & 최소값 탐색주어진 컨테이너(주로 벡터나 string)에서 최대 혹은 최소를 구해주는 함수algorithm 헤더 include 필요min_element와 max_element 모두 리턴값은 해당 위치를 가리키는 iterator이다.strin

gbleem.tistory.com

 

추가적으로 챌린지반 과제를 위해서, 그동안 정리했던 것들을 모으고 다시 한번 읽어보면서 wrap-up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87

 

1, 2 주차 알고리즘 정리

1. STL 기본 구조STL이란C++ 내장 템플릿 기반 라이브러리컨테이너, iterator,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다.주요 컨테이너vector동적 배열로 구현된 컨테이너원소 삽입/삭제를 마지막 원소에 할때는 O(1

gbleem.tistory.com

 

또한 최근에 공부하고 있는 책인 "코딩 테스트 합격자 되기" 에서 해시 단원을 공부하다가 해시 함수에 관련된 내용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 이 주제는 면접에서 나올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해시 함수"와 "충돌 해결"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89

 

Hash 함수 및 충돌 처리

해시 구조는 데이터 값(키)이 들어오면,  "해시 함수"를 통해 변환된 값을 기반으로 버킷에 넣어주는 구조를 가진다.이때, 해시 함수가 변환한 값이 최대한 중복되지 않도록 (해시 충돌이 적게

gbleem.tistory.com

 

 

2. 언리얼 팀 프로젝트


오늘은 기초적인 캐릭터 세팅과 플레이어 컨트롤러 세팅을 마쳤습니다. 

  • 캐릭터와 컨트롤러 클래스 추가
  • 캐릭터 에셋을 추가, enhanced input action 바인딩 (move, look, jump, sprint)
  • 애니메이션 세팅 완료(motion matching + state machine)
  • Control Rig로 Foot IK 구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44  (0) 2025.02.20
TIL day 43  (0) 2025.02.19
TIL day 41  (0) 2025.02.17
TIL day 40  (0) 2025.02.14
TIL day 39  (0) 2025.02.13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 day 44
  • TIL day 43
  • TIL day 41
  • TIL day 40
gbleem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입니다.
  •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gbleem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4)
      • Unreal Engine (73)
      • C++ (19)
      • 알고리즘(코딩테스트) (27)
      • TIL (60)
      • CS (4)
      • 툴 (1)
  • 블로그 메뉴

    • 홈
    • 카테고리
  • 링크

    • 과제용 깃허브
    • 깃허브
    • velog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map을 vector로 복사
    blend pose
    addonscreendebugmessage
    const
    싱글턴
    상속
    actor 클래스
    additive animation
    BFS
    gamestate
    motion matching
    DP
    C++
    cin함수
    매크로 지정자
    enhanced input system
    Vector
    applydamage
    character animation
    템플릿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gbleem
TIL day 42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