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IL day 19

gbleem 2025. 1. 13. 20:52

1. 언리얼 엔진 개념 공부

언리얼 엔진의 리플렉션, GC 그리고 데디케이트 서버에 관해 간단히 공부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35

 

Unreal Property System (Reflection)

참고자료https://unrealcommunity.wiki/unreal-property-system-(reflection)-36d1e6 Unreal Property System (Reflection) | Unreal Engine Community WikiBrief description of the Unreal Property System.unrealcommunity.wiki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

gbleem.tistory.com

https://gbleem.tistory.com/36

 

Unreal Engine Garbage Collection

1. 언리얼 엔진에서의 GC 동작 방식overviewUObject의 파생된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되면, 언리얼 엔진의 GC 시스템에 등록된다.인스턴스화언리얼 엔진의 GC는 30~60초마다 자동으로 더이상 사용되지

gbleem.tistory.com

https://gbleem.tistory.com/37

 

Unreal Engine Dedicated Server

https://www.youtube.com/watch?v=DrkG3W8a_ls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setting-up-dedicated-servers-in-unreal-engine

gbleem.tistory.com

2. 운영체제

갑자기 생각난 운영체제 중요한 내용 몇 가지를 다시 리마인드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추가적으로 자세히 설명하는 글도 작성해 볼 예정이기에 새롭게 CS 카테고리도 만들었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38

 

운영체제 몇 가지

갑자기 생각난 운영체제에 관련된 내용들 몇 가지를 정리해 본 글입니다.0. 프로세스와 스레드https://velog.io/@gb_leem/%EC%9A%B4%EC%98%81%EC%B2%B4%EC%A0%9C-%EB%A6%AC%EB%B7%B0-2-%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

gbleem.tistory.com

3. C++ text rpg 제작 과제

큰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요일에 코드리뷰 후 발표 준비를 하면서 관련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figma 라는 툴도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리면서 써봤는데, 다음에 또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https://github.com/GBL22M/SCC_CH2-TEXT_RPG

 

GitHub - GBL22M/SCC_CH2-TEXT_RPG

Contribute to GBL22M/SCC_CH2-TEXT_RP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