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E5 Issues : Additive Animation (animation sequence 색깔)
gbleem
2025. 1. 26. 17:18
1. Additive Animation
참고자료들
2. Issues
- Apply Additive 노드를 통해서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려고 하였다.
- 그런데, 아래 사진에서 보면 Sequence Player 노드가 갈색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이 상태로 애니메이션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이상한 모습으로 뜨며, warning 메세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warning 메세지
- 애디티브 애니메이션이 아닌 'Anim_Jump_End'을 애님 인스턴스에서 애디티브를 기대하는 포즈 'ABP_PlayerCharacter_C /Game/Maps/UEDPIE_0_MainLevel.MainLevel:PersistentLevel.BP_PlayerCharacter_C_0.CharacterMesh0.ABP_PlayerCharacter_C_0'로 재생하려 하고 있습니다.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자료들을 찾아보다가, 해당 영상을 찾을 수 있었다.
- 문제의 원인은, 애니메이션 시퀀스 자체에 에디티브 세팅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이것을 적용시키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
에디티브 세팅
- 에디티브 세팅 이전 모습
- 에디티브 세팅 이후 모습
- 영상에서는 Local space로 애님 타입을 지정하고, 베이스 포즈 타입을 Frame from this animation을 지정한 후 프레임 인덱스를 우리가 사용할 애니메이션의 전체 프레임을 적어주면 된다.
- 이 방법 말고도 다른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 것 같다.
- 애니티브 세팅을 해주니 아래와 같이 노드가 초록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아래 영상을 보면, 위 영상에서 보였던 문제는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