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 AI (2)

2025. 4. 29. 20:11·Unreal Engine

1. AI 애니메이션 구현


1 - 1. Overview

캐릭터와 AI의 입력 방식의 차이점

  • 캐릭터
    • 플레이어의 입력을 받은 후 AddMovementInput을 통해 이동 처리가 이루어진다.
    • "입력값"에 따라 애니메이션 블랜딩을 수행
  • AI
    • AIController가 이동 및 행동을 결정, MoveToActor 또는 MoveToLocation을 통해 내비게이션 기반 이동 처리
    • "AI의 상태 (이동속력 등)" 에 따라 애니메이션 변경

애니메이션 전환 방식

  • 캐릭터
    • 애니메이션 BP에서 플레이어의 입력값을 기반으로 Speed나 Direction 값을 세팅,
    • Speed나 Direction 등의 변수를 통해 애니메이션 전환
  • AI
    • BT나 BB에서의 AI 행동감지 또는 애니메이션 BP로직으로 애니메이션 변경
    • MoveTo 등의 함수를 통해 움직임이 실행 -> AI의 속도가 변경 -> 애니메이션 BP에서 감지 -> 애니메이션 전환

 

1 - 2. AI State Machine 설계

애니메이션 시퀀스 길이 계산

  • 애니메이션프레임수 / 애니메이션 FPS 
  • 66 / 30 = 2.2
  • 이미 계산되어 있긴하다.

 

캐릭터에서 하던 것과 동일하게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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