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I 애니메이션 구현
1 - 1. Overview
캐릭터와 AI의 입력 방식의 차이점
- 캐릭터
- 플레이어의 입력을 받은 후 AddMovementInput을 통해 이동 처리가 이루어진다.
- "입력값"에 따라 애니메이션 블랜딩을 수행
- AI
- AIController가 이동 및 행동을 결정, MoveToActor 또는 MoveToLocation을 통해 내비게이션 기반 이동 처리
- "AI의 상태 (이동속력 등)" 에 따라 애니메이션 변경
애니메이션 전환 방식
- 캐릭터
- 애니메이션 BP에서 플레이어의 입력값을 기반으로 Speed나 Direction 값을 세팅,
- Speed나 Direction 등의 변수를 통해 애니메이션 전환
- AI
- BT나 BB에서의 AI 행동감지 또는 애니메이션 BP로직으로 애니메이션 변경
- MoveTo 등의 함수를 통해 움직임이 실행 -> AI의 속도가 변경 -> 애니메이션 BP에서 감지 -> 애니메이션 전환
1 - 2. AI State Machine 설계
애니메이션 시퀀스 길이 계산
- 애니메이션프레임수 / 애니메이션 FPS
- 66 / 30 = 2.2
- 이미 계산되어 있긴하다.
캐릭터에서 하던 것과 동일하게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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