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IL day 22
TIL day 22는 과제 코드 복습하고, 정리하면서 아래의 정리한 글로 대체하였습니다.
텍스트 RPG 게임 만들기 (C++)
싱글턴 객체 / 전방 선언 / cin관련 함수 / 포인터 / const 에 관한 이야기 C++를 이용하여 텍스트 기반 RPG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 있어서 생긴 이슈들을 중점으로 글을 정리해 볼 것이다.1. 싱글턴 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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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 어렵다.
오늘은 어제 마무리 짓지 못한 과제 복습 글( https://gbleem.tistory.com/41 )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가장 큰 이슈는 메모리 누수를 막는 것이었습니다.
- 문제가 발생한 것 같은 코드를 확인하고, 공부를 수행하였습니다.
- 추가적으로 smart pointer를 써서 메모리 누수를 막는 것 또한 공부해 보았습니다.
unique_ptr 써보기
메모리 누수를 막는 코드를 짜면서, 여러가지 방식을 테스트 하다가 지금까지 써보지 않은 방식인 스마트 포인터를 사용해 보면서 정리해 보았다.관련 코드는 아래 깃허브의 TEXT_RPG 폴더를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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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완전하게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좀 더 고민을 해보고, 질문도 하면서 궁금했던 것을 모두 해결해 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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