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 58

2025. 3. 13. 13:58·TIL

1. 코딩테스트


오늘 오전에는 챌린지반 수업에서 내준 과제를 풀었습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4512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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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unordered_map>
using namespace std;

int amount[5] = { 781, 156, 31, 6, 1 };
unordered_map<char, int> um;
int solution(string word)
{
    int answer = 0;

    um.insert({ 'A', 0 });
    um.insert({ 'E', 1 });
    um.insert({ 'I', 2 });
    um.insert({ 'O', 3 });
    um.insert({ 'U', 4 });

    for (int i = 0; i < word.size(); ++i)
    {
        answer += um[word[i]] * amount[i] + 1;
    }
    return answer;
}

 

 

2. 언리얼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초적인 네트워크 개념에 대해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네트워크 레이어에 대한 내용을 예시와 함께 집중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122

 

네트워크 개념

1. 네트워크의 기본구성요소1 - 1. 노드네트워크의 기본 단위 (데이터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모든 장치)엔드노드와 중간 노드가 존재기능통신 : 다른 노드와의 데이터 교환라우팅 : 데이터가 최

gbleem.tistory.com

 

추가적으로 온라인 게임에서의 네트워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123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구성

1. 온라인 게임의 종류1 - 1. 싱크동기화, 실시간, 리얼타임온라인 서버 방식과 LAN 파티 방식으로 나뉨1 - 2. 어싱크비동기  2.  CAP 이론과 게임의 동기화2 - 1. CAP 이론"분산 시스템의 동기화 조건 3

gbleem.tistory.com

 

 

3. 포트폴리오 만들기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추가하고, 관련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kDptnSqdN7U?si=k5HjnPST_NlJhOBq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팀 프로젝트 깃허브 레포를 내 레포로 가져오는 과정에 있어서 아래 글을 참고하여 진행하였습니다.

https://10000cow.tistory.com/entry/Git-%ED%98%91%EC%97%85-%EB%A0%88%ED%8F%AC%EC%A7%80%ED%86%A0%EB%A6%AC%EB%A5%BC-%EB%82%B4-%EB%A0%88%ED%8F%AC%EC%A7%80%ED%86%A0%EB%A6%AC%EB%A1%9C-%EA%B0%80%EC%A0%B8%EC%98%A4%EA%B8%B0

 

[Git] 협업 레포지토리를 내 레포지토리로 가져오기

협업 레포지토리의 commit 내역을 유지하면서 내 Github 저장소로 가져오기 1. git clone --mirror old-repository.git(옮기고 싶은 git주소) 2. cd old-repository 3. git remote set-url --push origin new-repository.git(새로운 git

10000cow.tistory.com

 

내일 깃허브 readme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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