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 65

2025. 3. 24. 13:04·TIL

1. 코딩테스트


오늘 오전에는 오랜만에 다시 프로그래머스 level 2 디펜스 게임 문제를 풀었습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42085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 처음에는 DP로 풀어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배열의 크기가 너무 커져서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 아이디어를 내지 못해서 결국 힌트를 보고 heap을 써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풀었습니다.
더보기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queue>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priority_queue<int> pq; //무적권 사용할 리스트

int solution(int n, int k, vector<int> enemy)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enemy.size(); ++i)
    {
        if (n >= enemy[i])
        {
            n -= enemy[i];
            pq.push(enemy[i]);
            answer++;
        }
        //무적권 써야함
        else
        {
            //쓸 수 있는 경우
            if (k > 0)
            {
                if (!pq.empty() && pq.top() > enemy[i])
                {
                    n += pq.top();
                    pq.pop();
                    pq.push(enemy[i]);
                    n -= enemy[i];
                }                
                k--;
                answer++;                
            }
            else
                return answer;
        }                   
    }

    return answer;
}

 

 

2. 모의 면접 준비


오늘 간단한 모의 면접이 있어서 UObject와 Gameplay Framework에 대해 공부해 보았다.

 

특히 Gameplay Framework에 있어서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의 차이점이나 사용 방식 등의 공부가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https://gbleem.tistory.com/131

 

Unreal Engine - UObject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objects-in-unreal-engine 1. UCLASS 매크로언리얼에는 게임 오브젝트를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이 존재한다.언리얼엔진은 UObject에서 파생된 클래스에 UCLASS 매

gbleem.tistory.com

https://gbleem.tistory.com/132

 

Unreal Engine - Gameplay Framework

Gameplay Framework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gameplay-framework-in-unreal-engine 네트워크https://cedric-neukirchen.net/docs/multiplayer-compendium/framework-and-network/

gbleem.tistory.com

 

 

3. 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 멀티플레이 리슨서버를 사용한 야구게임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추가적으로 standalone으로 만든 게임을 리슨 서버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해 보았다.

https://gbleem.tistory.com/133

 

Unreal Engine - Standalone을 리슨 서버로 확장하기

1. Standalone 게임  아주 간단한 게임 로직을 하나 구성했다. Goal 이라는 액터가 존재하고, 해당 액터에 플레이어가 닿으면 UserName과 WIN! 이라는 문구를 띄워주는 게임이다. 로직 설명GameMode에서 G

gbleem.tistory.com

 

아직 개념이 잡히지 않아서 어려움이 많다..

좀 더 개념적인 부분 공부가 필요해 보이고, 많이 시도해보면서 점차 내용을 쌓아가야할 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67  (0) 2025.03.26
TIL day 66  (0) 2025.03.25
TIL day 64  (0) 2025.03.21
TIL day 59  (0) 2025.03.14
TIL day 58  (0) 2025.03.13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 day 67
  • TIL day 66
  • TIL day 64
  • TIL day 59
gbleem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입니다.
  •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gbleem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4)
      • Unreal Engine (73)
      • C++ (19)
      • 알고리즘(코딩테스트) (27)
      • TIL (60)
      • CS (4)
      • 툴 (1)
  • 블로그 메뉴

    • 홈
    • 카테고리
  • 링크

    • 과제용 깃허브
    • 깃허브
    • velog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cin함수
    C++
    actor 클래스
    매크로 지정자
    BFS
    템플릿
    character animation
    상속
    enhanced input system
    DP
    additive animation
    applydamage
    blend pose
    Vector
    const
    싱글턴
    motion matching
    map을 vector로 복사
    gamestate
    addonscreendebugmessage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gbleem
TIL day 65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