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딩테스트
오늘 오전에는 오랜만에 다시 프로그래머스 level 2 디펜스 게임 문제를 풀었습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42085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 처음에는 DP로 풀어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배열의 크기가 너무 커져서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 아이디어를 내지 못해서 결국 힌트를 보고 heap을 써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풀었습니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queue>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priority_queue<int> pq; //무적권 사용할 리스트
int solution(int n, int k, vector<int> enemy)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enemy.size(); ++i)
{
if (n >= enemy[i])
{
n -= enemy[i];
pq.push(enemy[i]);
answer++;
}
//무적권 써야함
else
{
//쓸 수 있는 경우
if (k > 0)
{
if (!pq.empty() && pq.top() > enemy[i])
{
n += pq.top();
pq.pop();
pq.push(enemy[i]);
n -= enemy[i];
}
k--;
answer++;
}
else
return answer;
}
}
return answer;
}
2. 모의 면접 준비
오늘 간단한 모의 면접이 있어서 UObject와 Gameplay Framework에 대해 공부해 보았다.
특히 Gameplay Framework에 있어서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의 차이점이나 사용 방식 등의 공부가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https://gbleem.tistory.com/131
Unreal Engine - UObject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objects-in-unreal-engine 1. UCLASS 매크로언리얼에는 게임 오브젝트를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이 존재한다.언리얼엔진은 UObject에서 파생된 클래스에 UCLASS 매
gbleem.tistory.com
https://gbleem.tistory.com/132
Unreal Engine - Gameplay Framework
Gameplay Framework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gameplay-framework-in-unreal-engine 네트워크https://cedric-neukirchen.net/docs/multiplayer-compendium/framework-and-network/
gbleem.tistory.com
3. 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 멀티플레이 리슨서버를 사용한 야구게임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추가적으로 standalone으로 만든 게임을 리슨 서버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해 보았다.
https://gbleem.tistory.com/133
Unreal Engine - Standalone을 리슨 서버로 확장하기
1. Standalone 게임 아주 간단한 게임 로직을 하나 구성했다. Goal 이라는 액터가 존재하고, 해당 액터에 플레이어가 닿으면 UserName과 WIN! 이라는 문구를 띄워주는 게임이다. 로직 설명GameMode에서 G
gbleem.tistory.com
아직 개념이 잡히지 않아서 어려움이 많다..
좀 더 개념적인 부분 공부가 필요해 보이고, 많이 시도해보면서 점차 내용을 쌓아가야할 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67 (0) | 2025.03.26 |
---|---|
TIL day 66 (0) | 2025.03.25 |
TIL day 64 (0) | 2025.03.21 |
TIL day 59 (0) | 2025.03.14 |
TIL day 58 (0) | 2025.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