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 합격자 되기" 라는 책을 하루에 한 단원씩 보면서 문제를 풀 예정입니다.
오늘은 "배열" 단원을 공부했습니다.
푼 문제 1) level1 - 두 개 뽑아서 더하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8644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 기억할 만한 것 : 벡터에서 중복 제거하기!
- unique 함수와 erase함수를 사용하여, 중복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set으로도 구현 가능)
- unique를 사용할 때 주의점은 vector가 정렬된 상태여야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vetor<int> vec;
vec.erase(unique(vec.begin(), vec.end()), vec.end());
푼 문제 2) level1 - 실패율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89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 기억할 만한 것 (주의할 것) : 0으로 나눠지는 것을 항상 조심하자
- 처음에 풀고 제출하였을 때 통과하지 못한 이유가, 아래 코드에서 TotalUsers가 0이 된 경우를 생각해주지 않아서 였습니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bool cmp(pair<float, int>&a, pair<float, int>&b)
{
if(a.first == b.first)
return a.second < b.second;
return a.first > b.first;
}
vector<int> solution(int N, vector<int> stages)
{
vector<int> answer;
int totalUsers = stages.size();
unordered_map<int,int> board;
vector<pair<float, int>> vec;
sort(stages.begin(), stages.end()); //1 2 2 2 3 3 4 6
for(int i = 0; i < stages.size(); ++i)
{
board[stages[i]]++;
}
for(int i = 1; i <= N; ++i)
{
//0으로 나눠지는 것 체크
if(totalUsers <= 0)
vec.push_back({0.f, i});
else
{
float probability = (float)board[i] / totalUsers;
totalUsers -= board[i];
vec.push_back({probability, i});
}
}
sort(vec.begin(), vec.end() ,cmp);
for(const auto& v : vec)
answer.push_back(v.second);
return answer;
}
2. 언리얼
과제 진행중에 접한 여러가지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마우스를 통한 캐릭터의 시점 이동 관련 이슈
UE5 Issues : Look Action (bUsePawnControlRotation)
1. bUsePawnControlRotation캐릭터를 구현하고, 마우스 회전에 대한 로직을 작성했지만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는 경우 해당 변수를 놓쳤을 가능성이 높다. (Pitch 회전이 안되는 경우)bUsePawnControlRotation 언
gbleem.tistory.com
- static mesh의 collision을 좀 더 정밀하게 만들고 싶을때 수정 방법
UE5 Issues : Complex Collision
언리얼 Static Mesh에는 단순 콜리전과 복합 콜리전이 존재한다.단순 콜리전의 모습복합 콜리전의 모습 우리가 게임을 만들 때 단순 콜리젼을 대부분 사용하지만, 정확도가 너무 떨어져 더 정확한
gbleem.tistory.com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39 (0) | 2025.02.13 |
---|---|
TIL day 38 (3) | 2025.02.12 |
TIL day 36 (0) | 2025.02.10 |
TIL day 35 (2) | 2025.02.07 |
TIL day 34 (1) | 202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