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 75

2025. 4. 7. 12:33·TIL
목차
  1. 1. 코딩테스트
  2. 2. 언리얼
  3.  

1. 코딩테스트


class 4 한 문제와 class 5 한 문제를 풀었습니다.

 

DP 문제로 유명한 LCS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9251

더보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string str1, str2;
int dp[1002][1002];

int main()
{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str1 >> str2;

	for (int i = 1; i <= str1.size(); ++i)
	{
		for (int j = 1; j <= str2.size(); ++j)
		{
			if (str1[i - 1] == str2[j - 1])
				dp[i][j] = dp[i - 1][j - 1] + 1;
			else
				dp[i][j] = max(dp[i - 1][j], dp[i][j - 1]);
		}
	}
	cout << dp[str1.size()][str2.size()];
}

 

 

class 5 다각형의 면적

https://www.acmicpc.net/problem/2166

 

  • 우선 외적을 통해서 원점과 다각형의 두 개의 점을 연결한 삼각형의 넓이를 구했습니다.
  • 주의할 점은 오목한 다각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넓이를 더할 때 절댓값을 취하지 않고
  • 결과를 낼 때, 절댓값을 취해서 양수값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더보기
#include <iostream>
#include <iomanip>
#include <cmath>
using namespace std;

pair<double, double> board[10'002];
int n;
double answer = 0;

int main()
{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for (int i = 0; i < n; ++i)
	{
		cin >> board[i].first >> board[i].second;
	}

	for (int i = 0; i < n; ++i)
	{
		int j = (i + 1) % n;
		answer += (board[i].first * board[j].second) - (board[i].second * board[j].first);
	}
	
	answer = abs(answer);
	answer /= 2;
	
	cout << fixed;
	cout.precision(1);
	cout << answer;
}

 

 

2. 언리얼


멀티플레이 로비 시스템 제작중...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77  (0) 2025.04.09
TIL day 76  (0) 2025.04.08
TIL day 74  (0) 2025.04.04
TIL day 73  (0) 2025.04.03
TIL day 72  (0) 2025.04.02
  1. 1. 코딩테스트
  2. 2. 언리얼
  3.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 day 77
  • TIL day 76
  • TIL day 74
  • TIL day 73
gbleem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입니다.
  •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gbleem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89)
      • Unreal Engine (73)
      • C++ (19)
      • 알고리즘(코딩테스트) (32)
      • TIL (60)
      • CS (4)
      • 툴 (1)
  • 블로그 메뉴

    • 홈
    • 카테고리
  • 링크

    • 과제용 깃허브
    • 깃허브
    • velog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싱글턴
    매크로 지정자
    DP
    applydamage
    enhanced input system
    gamestate
    motion matching
    cin함수
    actor 클래스
    Vector
    BFS
    map을 vector로 복사
    C++
    템플릿
    addonscreendebugmessage
    상속
    blend pose
    const
    character animation
    additive animation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gbleem
TIL day 75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