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리얼
오늘은 게임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사운드와 이팩트, 애니메이션 관련 작업을 하였습니다.
1 - 1. 애님 몽타주
먼저 애님 몽타주를 통해 캐릭터의 장전 모션을 구현하는 작업을 하였고, 하면서 얻은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110
Unreal Engine - 애님 몽타주
1. 애님 몽타주애님 몽타주는 특정 애니메이션을 제어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애니메이션을 특정 슬롯에서 동작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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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사운드 및 이팩트
사운드는 wav 나 mp3 파일을 가져와서 UGameplayStatics::PlaySoundAtLocation 함수를 사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이팩트(나이아가라)는 UNiagaraFunctionLibrary::SpawnSystemAtLocation 함수를 통해서 구현하였습니다.
관련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112
Unreal Engine - Sound play & Effect spawn
1. Sound Play사운드는 .wav 파일이나 .mp3 파일을 SoundBase로 가져와서 play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변수를 선언해 주고//for weapon sound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Category = "Sound")TArray> ShootSound;UPR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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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 ADS System
주말부터 오랫동안 해결이 되지 않은 부분인 ADS 구현을 드디어 성공하였습니다.
- 정말 많은 자료들 찾아보면서 시도해 보았지만, 결국 실패하였고
- 개인적으로 디버깅을 하다가 해결책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영어 자료를 찾아보다 보니 줌인 하는 시스템을 Aim Down Sight이라고 하는 것도 배울 수 있었다.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gbleem.tistory.com/113
UE5 Issues : ADS (Aim Offset 1D)
1. 3인칭 시점기본적으로 카메라는 spring arm과 함께 존재하는 것이 조절하기 편리하다.특히 각도와 위치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조절할 때 spring arm 의 offset을 조절하는 것이 더 좋은 방식이다.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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