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딩테스트
오늘은 "큐" 단원을 공부하였습니다.
- 관련 내용은 크게 어려운점이 없었습니다.
- 기억할 만한 코딩테스트 스킬이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예시) 우리가 93, 30, 55이라는 수를 가지고 있고, 각각 한번에 1, 30, 5씩 늘어나는데 100을 넘는 순간을 찾기 위해서 while문을 두개 사용해서 구하는 것보다 나눗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방식입니다.
- 문제에 주어진 상황을 그대로 코드로 구현하는 것도 좋지만, 더 간단한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for (int i = 0; i < progresses.size(); ++i)
{
while (progresses[i] < 100)
{
progresses[i] += speeds[i];
count[i]++;
}
}
// better
for(int i = 0; i < progresses.size(); ++i)
{
count[i] = ceil((100. - progresses[i]) / speeds[i]);
}
추가적으로 "해시" 단원에서 문제 하나를 풀었습니다.
- 프로그래머스 level 1 - 신고 결과 받기
- 이 문제도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unordered_map>
#include <set>
using namespace std;
vector<int> solution(vector<string> id_list, vector<string> report, int k)
{
vector<int> answer(id_list.size());
unordered_map<string, set<string>> um;
unordered_map<string, int> temp;
for (int i = 0; i < report.size(); ++i)
{
size_t pos = report[i].find(' ');
string temp1 = report[i].substr(0, pos);
string temp2 = report[i].substr(pos + 1);
um[temp2].insert(temp1);
}
for (auto it = um.begin(); it != um.end(); ++it)
{
if (it->second.size() >= k)
{
for (auto u : um[it->first])
{
temp[u]++;
}
}
}
for (int i = 0; i < id_list.size(); ++i)
{
if (temp[id_list[i]])
answer[i] = temp[id_list[i]];
else
answer[i] = 0;
}
return answer;
}
2. 언리얼
오늘은 팀 프로젝트 관련해서 팀원들과 소통을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초기 세팅을 완료하여, 언리얼 프로젝트를 깃허브에 업로드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 중간에 "체크아웃" 관련 이슈가 있었습니다.
- 이 문제는 gitattributes 세팅을 안해주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 깃 리포지토리를 만들어 준 것을 사용하였는데, 이미 gitignore와 gitattributes가 있어서 의심하지 않고 사용하였지만,
- 리비전 컨트롤에 연결은 되었는데 체크아웃을 하지 못하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 구글링을 하고 방법을 찾던 도중 https://github.com/ProjectBorealis/UEGitPlugin/discussions/145 이 글을 발견하고, 혹시 gitattributes가 잘못된 것인가 싶어서 수정하였더니 제대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3. 알고리즘
지난번에 정리하지 못한 내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알고리즘 관련 함수
정리 예정1. partial_sum2. uniqueunique 결과값이 필요없는 값들의 시작3. accumulate4. transform
gbleem.tistory.com
또한 과제로 그동안 진행했던 내용에 대해 wrap-up을 해야해서 추가적으로 복습을 진행하고, 필요한 내용들은 추가할 예정입니다.
1, 2 주차 알고리즘 정리
1. STL 기본 구조2. map & sethttps://gbleem.tistory.com/63 map & set1. map1-1. map 기본 개념key와 value 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key를 통해 value값에 O(1)에 접근할 수 있는 자료구조검색, 삽입, 삭제가 평균적으로
gbleem.tistory.com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43 (0) | 2025.02.19 |
---|---|
TIL day 42 (0) | 2025.02.18 |
TIL day 40 (0) | 2025.02.14 |
TIL day 39 (0) | 2025.02.13 |
TIL day 38 (3) | 2025.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