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 72

2025. 4. 2. 22:12·TIL

1. 코딩테스트


오전에는 BFS관련 문제풀이 수업을 통해 아래 두가지 문제를 풀었습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844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3163

 

프로그래머스

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

programmers.co.kr

  • 문제를 풀때 BFS와 DFS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키워드는 "최소 경로" 인 것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BFS로 최단 경로체크나 방문 표시 체크 문제를 풀면 될 것 같고, 다시 되돌아오는 등의 처리가 필요하면 DFS(백트래킹) 방식을 선택해야 할 것 같다.
  • 추가) 아직 백트래킹이랑 DFS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모르겠다.

 

 

2. 언리얼 팀프로젝트


로비 시스템을 담당하게 되어서 일단 싱글플레이 관련 로비 UI를 만드는 중에 있습니다.

  • 기존에 템플릿을 분석해서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만 가져와서 커스텀해서 로비 UI를 만들고 있습니다.

템플릿 분석
내가 만들 UI 흐름

 

추가적으로 SaveGame 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level과 캐릭터 해금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 74  (0) 2025.04.04
TIL day 73  (0) 2025.04.03
TIL day 71  (0) 2025.04.01
TIL day 69  (0) 2025.03.28
TIL day 68  (0) 2025.03.27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 day 74
  • TIL day 73
  • TIL day 71
  • TIL day 69
gbleem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입니다.
  • gbleem
    gbleem 님의 블로그
    gbleem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76)
      • Unreal Engine (66)
      • C++ (19)
      • 알고리즘(코딩테스트) (26)
      • TIL (60)
      • CS (4)
      • 툴 (1)
  • 블로그 메뉴

    • 홈
    • 카테고리
  • 링크

    • 과제용 깃허브
    • 깃허브
    • velog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const
    상속
    blend pose
    addonscreendebugmessage
    cin함수
    템플릿
    싱글턴
    map을 vector로 복사
    motion matching
    enhanced input system
    additive animation
    매크로 지정자
    Vector
    applydamage
    character animation
    gamestate
    actor 클래스
    DP
    BFS
    C++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gbleem
TIL day 72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