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리얼
오늘은 오전부터 멀티플레이 공부를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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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데디케이티드 서버 5 (RPC, Replication)
https://gbleem.tistory.com/152 Unreal Engine - 데디케이티드 서버 4 (RPC)1. RPC 개념https://gbleem.tistory.com/140#6.%20RPC-1-5 Unreal Engine - 데디케이티드 서버 개념 및 실습1. 서버의 종류P2P각 컴퓨터가 서버랑 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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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멀티플레이 관련 공부를 하면서, 개념은 점차 잡혀가고 있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 오늘은 NetMulticast와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 관련해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 추가적으로 Movement Replication에 관한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템플릿을 분석하면서 멀티플레이 로직을 짜려고 하다보니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 이해가 부족한 것인지 아니면 템플릿이 이상한 것인지...
- 로비를 만들고, 서로 만나서 새로운 레벨에 spawn 까지는 성공했지만 서로 공격하는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있습니다.
...고민의 흔적들....
내일은 코딩테스트 DP문제(배낭 문제 종류)를 하나 풀고 정리를 한 후 멀티플레이 공부를 다시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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